본문 바로가기

00. Daily/Informations

mx922 프린트 문서 (문자열만) 나오지 않는 경우

결과적으로 멀쩡한 잉크 한통 버렸네요..;

 

큰 검정잉크 문제인줄알고..버렸는데 교체후에도 동일해서 뭔가 했습니다.

 - 결과적으로 말씀드리면, 양면프린트 하시면 됩니다

 

근데 단면인쇄가 안되는 이유는 아직 찾지 못하였습니다.

 

2021.03.26 추가

드라이버 문제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 캐논 드라이버같지는 않습니다 / 설치된 프린터의 드라이버를 비교해봤으나 sum이 동일합니다

 - windows에서 배포되는 드라이버 말고 캐논 홈페이지에서 직접 다운로드를 받아 설치하였습니다.

 - 그 후 양면 인쇄로 변경시에 정상 출력되어집니다. (단면은 글자가 반쯤 날라가면서 출력됩니다)

 

 > 여러가지 테스트를 해보면서 확인한 결과, 프린터 자체 문제는 아닌것으로 결론이 난 상태입니다.

 > os를 리눅스로 테스트 해볼려고 했는데..

 

2021.03.31 추가

드라이버 문제가 맞습니다. 최종적으로 확인한것은 windows 10 노트북 2대를 가지고 동일한 문서를 출력해보니 하나는 정상이고 다른 하나는 안됩니다 (근데 웃긴건, 안드로이드 핸드폰에서도 동일현상이 발생됩니다)

 

구버전에서는 정상이고 최근버전에서 뭔가를 건들은건지 아니면, 다른 원인지 모르겠지만 (장비교체하라고 일부러 큰 그림 그려주시는 캐논인가?) 씁쓸하네요...버리긴 아깝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