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00. Daily/Daybook

제대로 까보자...천안함 모금관련 뉴스


이 글을 시작하기전에 천안함에서 돌아오지 못한 병사들에 묵념을 ....

천안함 사고가 발생한지 상당한 시간이 지났고, 이젠 북한의 공격이니 무엇이니하는 방송이 국민들의 정서를 들쑤시고 있다. 그 와중에 천안함 관련 모금을 시작한 KBS (한국방송)에 의문과, 알수 국민으로써 이해가 되어지지 않는 부분이 있어서 포스팅을 시작한다.

1. 천안함 모금? 누구를 위한 모금인것인가?
천안함 모금을 시작하고 있는 KBS (국민 방송이라고 떠든다)는 과연 무슨 언론 플레이인지 확실하게 모르겠다.

분명 "전사" 혹은 "순직"이 되어진 우리 군인가족들에게 모금을 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그들에게는 분명 보상이 돌아가는것으로 알고 있다. 이렇게 되어지면 분명 국가에서 장례절차와 모든것들에 대한 지원이 되어질것이다.

물론, 그 금액으로 사람의 목숨을 왔다갔다 할 수 없다는 사실을 잘 알고 있고, 유가족에게는 정말 가슴이 아픈일임은 틀림 없지만, 분명 뉴스에서 나온것은 "전사"의 의미였고, 그에 해당하는 보상금을 주기로 되어져 있었다.
(병은 1억 5천가량, 간부는 3억가량으로 보았다) 그리고, 이미 이 부분은 국가에서 장례와 같은것들을 모두 지원해준다는 의미이다.

근데 KBS에서 모금하는 돈의 의미는 무엇인가?

2. 이명박 정부의 언론플레이

이 일이 있기에 앞서,  KBS, MBC, SBS 지상 3대 방송과 관련하여 이명박 정부의 압박이 있었음은 누구나가 알수가 있을것이다. 이런 와중 아직 반발이 심한 MBC, SBS를 제외한 KBS는 국민방송이라고 떠들며 실제로는 국가방송을 송출하고 있는것으로 판단이 되어진다.

국민의 알권리 (헌법)상에서도 이것을 왜곡하는것으로뿐이 보여지지가 않는다.
헌법의 알 권리를 강조하지 않으려면 헌법을 지키지 않는 방송따위도 필요치 않을것이다.
물론 이 알귄리때문에 더 많은 혼란이 있을수도 있겟지만, 이것을 정정하는것이 방송의힘이다..

하지만 방송의 힘을 통한 국민의 알 권리를 남용하여 여론플레이에 놀아나는 지식이 얕은 사람들이 더 많은것이 사실이다.

3. 천안함 침몰은 어뢰? 그럼 북한이란 말인가?
천안함에 대한 많은 의견이 나오고 있고, 전문가들의 의견도 분분한대 있어서 정치권은 알게 모르게 북한에 대한 언급을 계속적으로 하고 있다. 모든 의견을 내 보내는것은 좋다. 뉴스에서 "북한 개입"이라고 떠드는것과 일반 사람들이 "북한 개입"이라고 떠드는것은 엄격한 차이가 있는것이다.

언론플레이에 놀아나는 사람들은 분명 뉴스에서 "북한"이라는 단어만으로 이미 그 속에 놀아나고 있는것이다.
이것은 확실치도 않은 정보를 사람들에게 흘려 혼란만 가중시키는것이다. 왜 "미국에서 발사" 라고 한마디 떠들어 보시지? 어뢰는 북한만 가지고 있는것이 아니며, 우리나라에 있는것은 북한뿐이 아니라, 중국, 미국, 일본등이 있다는것을 명심하자

왜 미국이나 중국, 일본은 언급하지 않는것인가? 그리고 혹시 아나? 다른 테러일지?

4. 내가 가지고 있는 불만
         천안함 모금에 대한 정확한 출처를 밝히지 않는 이상 KBS를 욕할수뿐이 없다.
         KBS에서 왜 그런 방송을 하는지 정확한 원인규명이 필요하다 (뻑하면 모금인가?)
         이명박은 국민의 알권리를 침해하고, 침범하고 있다. 그 증거가 언론 플레이이다
         (신문은 골라볼수 있지만, 미디어는 그렇지 않다. 잠식당하면 끝이다)
        
뉴스를 보다가 보니 정말 화도 나고 해서 한마디 올려본글이다.

이 글은 극히 개인적인 글이며, 특정 누군가에게 피해를 주려고 쓴 글이 아닙니다.